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시, 청년 설자리-놀자리-살자리 49개사업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3.22 07:39
의정부시 21일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의정부시 21일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청년정책위원회 회의를 통해 '2024년 의정부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22일 의정부시에 따르면,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 시정 참여를 높이고 청년정책 관련 주요 사항을 심의한다. 청년정책 전문가, 관련 공무원, 청년 등 15명으로 구성돼 활동 중이다.


이번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청년이 바꾸는 도시, 의정부'라는 취지로 참여-기회, 복지-문화, 일자리-주거 등 3가지 핵심 영역으로 구성됐다. 총 49개 사업으로 청년의 설자리, 놀자리, 살자리를 보장하는 내용이다.


먼저 청년 설자리를 위한 참여-기회 분야는 청년협의체 운영 지원 확대, 청년 하루 명예시장, 청년 인생설계학교, 올해의 청년상, 청년의날 행사, 청년동아리 등 11개 사업으로 구성했다.


놀자리를 위한 복지-문화 분야에는 청년 1인가구 응원박스 지원, 청년마음건강 지원, 청년 공감터 '북적북적' 운영, 청춘 아지트 조성 등 20개 사업이 계획됐다.




의정부시 21일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의정부시 21일 청년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의정부시

살자리를 위한 일자리-주거 분야는 청년일자리 플랫폼 구축, 지역 혁신형 청년일자리 사업, 골목상권 착한 청년가게 운영, 청년 행정체험 운영, 청년 취업비용 지원, 청년월세 특별지원 등 18개 사업이 추진된다.


한수완 경제일자리국장은 “사업 초기부터 청년과 협력해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