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화호 거북섬 인생추억 ‘만발’…시흥시 축제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4 08:34
시흥시 시화호 제1회 거북섬 봄달콤축제 포스터

▲시흥시 시화호 제1회 거북섬 봄달콤축제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봄을 맞이해 5월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제1회 거북섬 '봄달콤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시흥시는 사계절을 주제로 다양한 축제를 선보인다. 이 중 봄달콤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체험과 달콤한 음식을 즐기는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 주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로 거북섬 별빛공원, 경관 브릿지, 시화호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봄달콤축제에서 시흥형 특색 있는 야외 디저트페어를 주최하고, 관내 디저트 업체들의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디저트페어에선 '달콤 디저트 공방', '달콤 만들기 공방'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가 제빵을 체험하거나 수공예품을 만들 수 있어 축제 참가자 오감을 만족시키며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달콤 클래스'와 축제현장을 돌아다니며 거북섬을 둘러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는 '달콤한 투어'와 같이 다양한 즐길거리가 기획돼 있다.


특히 오는 6월 정식 개장을 앞둔 마리나 '경관 브릿지'가 5월17일과 18일 저녁 임시 개방돼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거리공연이 열릴 계획이다. 아름다운 바다 풍광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내방객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4일 “시화호 거북섬 봄달콤축제를 시작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흥을 찾는 누구나 사계절 내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축제 개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봄달콤축제 등 시회호 거북섬 사계절 축제 관련 내용은 시흥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