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지하 주차빌딩 건설 ‘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4 12:51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주차빌딩 건축기획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주차빌딩 건축기획용역 최종보고회 현장.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는 문원체육공원을 이용하는 시민과 인근 주민의 주차 편의를 높이기 위해 현재 운영 중인 부설주차장 부지에 주차빌딩 건립을 추진한다.


4일 과천시에 따르면, 과천식정보타운 입주민 및 관내 공동주택 재건축 등으로 지역인구가 계속 늘어나면서 문원체육공원 체육시설 이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지하 주차빌딩 단면도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지하 주차빌딩 단면도. 사진제공=과천시

더구나 인구 증가세에 발맞춰 2026년 준공을 목표로 볼링장-게이트볼장-탁구장으로 구성된 연면적 4754㎡ 규모의 문원실내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어 주차시설 확충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과천시는 주차시설을 확충하고자 현재 운영 중인 주차면수 82면 규모의 문원체육공원 부설주차장(노외) 부지 지하에 주차빌딩을 건립하는 계획을 수립했다. 작년 6월 '문원체육공원 주차빌딩 건축기획용역'을 착수했으며, 2일 신계용 과천시장과 관계부서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과천시는 해당 부지에 주차면수 170대 규모, 지하 2층으로 주차빌딩을 건립한다. 주차장은 체육공원 경관 확보를 위해 완전 지하화하고, 관내 체육시설 부족에 따른 이용수요를 감안해 지상부에는 그라운드 골프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전경

▲과천시 문원체육공원 전경.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는 공공건축심의, 설계공모, 공원조성계획 변경, 건축허가 등 관련 절차를 거쳐 2026년 상반기 준공해 시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최종보고회에서 “문원체육공원은 현재 추진 중인 실내체육관이 건립되면 관내 생활체육 중심지가 될 것이므로, 이에 대비한 충분한 주차수요 확보가 필요하다"며 “담당 부서는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신속하고도 세심한 사업 추진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