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SK렌터카, 창립 36주년 맞아 전사 봉사활동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5 13:25
4일 서울 청계천 '줍깅' 활동에 참여한 SK렌터카 구성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4일 서울 청계천 '줍깅' 활동에 참여한 SK렌터카 구성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렌터카는 지난 4일 회사 창립 36주년을 맞아 구성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전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국 8개 지역, 13개 봉사처에서 총 200여명의 구성원이 참여했다. 서울 지역에서는 황일문 대표를 비롯한 본사 구성원 70여명이 청계천 주변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줍기+조깅)' 활동 등을 실시했다. 부산·대구 등 전국 주요 거점에서 환경 정화 활동, 어르신 목욕 지원, 저소득층 영아 돌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SK렌터카가 영위하고 있는 모빌리티 사업 특성과 연계해 교통 약자를 돕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울 종로에서는 장애아동 보호시설 '라파엘의집'에 방문해 거동이 불편한 아동들을 도와 함께 나들이에 나서고, 이동에 필요한 승합차를 지원했다. 충남 당진에서는 상록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특수 빛 반사 물질을 활용해 어린이 보행자에 대한 시인성을 크게 개선한 '교통안전 키링'을 전달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구성원들이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회사 창립의 의미를 되새기고, 기업 시민으로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회사만의 스토리를 담은 ESG 활동을 통해 고객과 사회로부터 받은 성원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