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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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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주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5년연속 ‘최우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06 19:52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크크-낙낙'

▲남양주시 마스코트 캐릭터 '크크-낙낙'.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고 시상금으로 특별교부세 6000만원 재정 인센티브를 획득했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남양주시는 올해도 최우수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해 5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306개 기관(중앙 46, 시도교육청 17, 광역 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지난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에 대해 대민접점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평가한다.


의정부시는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 관련 활동', '민원우수 인센티브 제공',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서비스 제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 처리상황 확인-점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선미 민원담당관은 6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민원업무에 몰두하는 직원들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남양주시는 진심소통과 행정혁신이란 기치 아래 △열린 시장실 운영 △비법정도로 불편 민원 바로처리 운영 △생활밀착형 복지 서비스 확대 △지식공유 플랫폼 휴먼북 라이브러리 △생활민원 원스톱 서비스 확대 등 시민중심 민원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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