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성인지정책 추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0 08:25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는 경기도가 31개 시-군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2023년 실적) 성인지 정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2월22일부터 3월29일까지 작년 성별영향평가 추진 실적을 바탕으로 성인지 정책 실현 기여 부문과 우수정책 개선안 도출 부문으로 나눠 각각 평가했다.


양주시는 가임기 여성 및 군부대 중심 우울증 예방교육 등 기존 홍보 전략은 유지하되, 자살위험 시민 조기발견 및 치료를 위해 다양한 직업군 대상으로 적극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산후조리원이나 대학교 등에 홍보물을 배포해 여성 대상 홍보를 강화했다.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도 산업단지-고용복지센터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양주시는 성인지 정책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10일 “성평등 정책과 제도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내게 됐다"며 “시민 모두가 공감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성인지 정책 발굴, 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매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진행해 관내 양성평등 실현과 문화 확산에 적극 노력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