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 ‘2024 찾아오는 유아놀이체험’ 인기 폭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1 20:46
경복대학교 PBL 교육실습센터- 2024 찾아오는 유아놀이체험 현장

▲경복대학교 PBL 교육실습센터- 2024 찾아오는 유아놀이체험 현장. 사진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유아교육학과가 4일 남양주캠퍼스 우당관에서 지역사회 24명 영유아를 대상으로 '2024년 찾아오는 유아놀이체험: 상상놀이, 인성놀이, 신체놀이'를 운영했다.


해당 놀이체험은 유아교육학과 전공심화과정 학생들이 개발한 놀이 콘텐츠로 운영됐다. 놀이 콘텐츠는 신체게임, 미술-과학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다문화 그림책과 연계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기획돼 영유아는 물론 교사-원장-학부모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서지영 학생(유아교육학과 전공심화과정생)은 11일 “실습 이외에는 직접 영유아와 함께 해보는 경험이 없었는데 학과 실습실에서 지역사회 영유아를 대상으로 직접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보면서 더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미경 경복대 유아교육학과장은 “매년 유아교육학과에선 지역사회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실시하며, 창의놀의 체험과 음악극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지역사회 놀이터 사업과 연계해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유아교육학과 주관 '2024 찾아오는 유아놀이체험'은 남양주시 5개 읍면동의 상상N놀이터 놀이탐험대 사업과 연계해 4월11일부터 6월13일까지 총 5회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경복대 유아교육과는 현재 의정부시, 하남시, 남양주시, 구리시 등 지역 국공립어린이집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며, 대학원 연계 교육(광운대학교, 명지대학교, 숭실대학교 등) 협약으로 관련 전공 석사학위 진출 길을 마련했다.


특히 2019년 3월 개관한 최첨단 '아동발달창의놀이센터'의 현장맞춤형 실습을 통해 100% 취업을 목표로 하는 영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는 실용학문 학과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