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시장직속 청소년위원회 출범…109명 위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14 10:22
박승원 광명시장 13일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13일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주재.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애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직속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광명시 청소년위원회는 시정과 사업 수립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출범했다.


이날 발대식은 청소년수련관 유스오케스트라인 '아임오케'의 축하 연주를 시작으로 △광명시청소년위원회 추진사업 경과보고 △위촉장 수여 △시장과 소통 △위원장 입후보자 안내 및 출마 소감 △위원장 선출투표 및 개표 △위원장 위촉 순으로 진행됐다.


발대식에서 위촉된 109명 청소년위원은 공동위원장인 박승원 광명시장과 광명시 청소년정책에 대해 격의 없이 소통했다.


박승원 시장은 “청소년위원회가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청소년을 위한 정책 개발에 깊이 고민해 달라"며 “여러분이 생각하는 우리 동네 이야기와 의견을 들려주면 귀담아 정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6일 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이날 발대식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 청소년위원회는 향후 1년간 청소년 정책을 연구하고 의견을 제안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 청소년 목소리를 대변한다.


박승원 광명시장 13일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주재

▲박승원 광명시장 13일 제2기 광명시 청소년위원회 발대식 주재. 사진제공=광명시

아울러 청소년위원들은 정기 또는 수시로 분과모임에 참여해 지역현안 탐색, 워크숍, 교육과 토론 등을 통해 리더십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2023년 제1기 청소년위원회 제안으로 발굴된 29개 정책의제 중 실현 가능한 정책 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광명시는 청소년재단을 비롯해 공공기관,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교육강사단을 구성해 위원회를 지원할 방침이다. 5월 중 워크숍을 열어 청소년위원 간 네트워킹을 위한 체험활동과 정책의제 발굴을 위한 사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