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NHN클라우드, 새 플랫폼 ‘AppPaaS’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7:00

클라우드 환경 구축 절차·비용 최소화…베타 서비스 기간 무료 제공

NHN클라우드 'AppPaas' 베타 서비스 출시

▲NHN클라우드는 지난 24일 신규 플랫폼 'AppPaaS'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24일 신규 플랫폼 'AppPaaS'의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NHN클라우드 자회사 NHN엔터프라이즈가 개발한 AppPaaS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빌드, 배포부터 모니터링까지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하거나 쉽고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관리하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의 특징은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역량이 없어도 서비스 개발 환경, 인프라 조성 등에 필요한 절차를 단 4번의 클릭만으로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다. 고객사는 이를 통해 시간·비용 부담 없이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AppPaaS는 서비스 출시 단계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기능과 개발·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트레픽 규모가 예상치를 넘어갈 시 서비스 중단없이 빠르게 서버를 증설하는 '오토스케일' △배포 오류 발생 시 이전 버전으로 복구할 수 있는 '롤백' △필요 시점에 코드를 배포할 수 있는 '재배포' 등이다.


NHN클라우드는 AppPaaS의 베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국내 중소형 기업들이 간편하게 클라우드를 도입, 운영하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한정된 인력과 예산, 낯선 클라우드 환경 등 다양한 문제들로 고민하는 국내 개발사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베타 서비스 출시가 웹·앱, 홈페이지, 쇼핑몰 등을 빠르게 서비스할 수 있는 AppPaaS의 유용함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