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승원 광명시장, 마을기자 28명과 정책 소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6 05:09
광명시 24일 '2024년 시민 홍보 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광명시 24일 '2024년 시민 홍보 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는 24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2024년 시민 홍보 기자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시민 시각으로 시정의 다양한 소식을 홍보하기 위해 마을기자, 시민필진, 광명소식지 시민기자 등 시민 홍보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은 시장과 대화, 기자 간 소통을 통해 시정을 공감하며 홍보 마인드를 정립하는 한편 맞춤형 전문 교육과 힐링 문화 프로그램으로 적극적인 취재활동 동기를 부여하고 홍보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날 시민기자들은 '올해 시민에게 가장 알리고 싶은 광명시 정책'을 주제로 박승원 시장과 대화를 나누며 시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민기자들은 청소년 대중교통비 지원, 인생플러스센터, 철산공영주차장까지 다양한 분야 정책에 대해 질문을 이어가며 박승원 시장과 소통했다.


박승원 시장은 “진심을 담아 시정을 적확하게 전달하면 모든 시민에게 이롭다"며 “새로운 시대 흐름에 맞게끔 서로 소통과 혁신 과정을 거쳐 진심을 담아 정책을 홍보해 달라"고 격려했다.




시민기자들은 시장과 대화 후 전문 강사로부터 글쓰기, 영상 촬영 및 편집 등을 교육받은데 이어 목공체험 수업에 참여해 힐링 시간을 보냈다.


한편 광명시는 시민 홍보 기자단 외에도 대학생기자단, 어린이기자단 등 모든 세대 시민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시정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