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한성대, 육군종합군수학교와 학술교류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30 11:10

안보포럼·학술연구회 등 연구개발·국방역량 강화에 협력
장병·군무원 석사학위 취득 위한 학비감면·장학금 등 제공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육군종합군수학교 업무협약

▲29일 한성대학교와 육군종합군수학교 간 연구개발(R&D) 및 국방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학술교류 협약식에서 이계철 육군 종합군수학교장(왼쪽 다섯번째), 염규현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장(왼쪽 여섯번째)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성대학교 국방과학대학원(원장 염규현)은 29일 육군종합군수학교 회의실에서 연구개발(R&D)과 국방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학술교류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안보포럼과 세미나, 학술연구회 등 학술교류 활동은 물론 안보정책과 군 교육발전을 위한 연구 등 상호 관심 분야의 협력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육군 종합군수학교 장병과 군무원들이 복무기간에도 한성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돼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육군종합군수학교 교장인 이계철 소장은 “한성대와 협약을 통해 종합군수학교 예하 장병과 군무원들이 군 복무와 병행해 높은 수준의 군사 전문지식 습득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받고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고 말했다.


염규현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장은 “재학생들의 학습과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멘토제도, 학비감면제도, 다양한 장학금제도 등 다양한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오늘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해 꾸준히 협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성대 국방과학대학원은 국방 분야 최고의 교수진을 보유한 서울지역의 국내 유일 민간군사전문 대학원으로, 국방정책·전략·국방과학기술 분야의 인재양성 요람으로 평가받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