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정부하루여행. 봄-여름 시즌상품 3일만에 매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9 21:13
의정부문화재단 로컬투어 의정부하루여행 포스터

▲의정부문화재단 로컬투어 의정부하루여행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사계절 테마를 주제로 삼은 로컬투어 '의정부하루여행'이 오픈 하루 만에 봄 시즌이 매진되고 여름시즌도 3일 만에 매진됐다.


의정부하루여행은 의정부 법정문화도시 사업 일환으로 작년 지역 특화 콘텐츠와 문화관광자원을 발굴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의정부하루여행'이 개발됐다.


축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의정부하루여행은 의정부만의 매력적이고 특별한 장소, 이색체험활동을 통해 진정한 로컬 경험을 제공한다. △봄에는 의정부미술여행 △여름은 의정부냉면성지순례 △가을에는 의정부이색도서관여행 △겨울은 의정부블랙투어가 각각 진행된다.


1일 온라인을 통해 예약을 시작한 △봄 – 의정부미술여행은 오픈 하루 만에 3회차 모두 매진되는 폭발적 반응을 일으켰다. 계절에 맞게 구성된 의정부미술여행은 신사실파 거장 백영수 화백이 직접 설계한 하우스 뮤지엄 <백영수미술관>과 공공도서관과 미술관 역할을 함께 수행하는 전국 최초 <의정부미술도서관>을 방문한다. 또한 <나만의 베어브릭 만들기> 체험을 통해 선물 같은 경험을 참여자에게 선사한다.


7월에 시작하는 △여름 – 의정부냉면성지순례도 오픈 3일 만에 매진됐다. 의정부 냉면성지순례는 이름과 걸맞게 평양냉면 성지 '평양면옥'을 맛보고 의정부 유명 카페를 방문한다. 또한 의정부 컬링체험까지 해보는 시원한 액티비티 여행이다.




의정부하루여행은 가을-겨울 코스뿐만 아니라, 의정부 정체성과 역사자원을 바탕으로 역사기행을 떠나는 △의정부시간여행도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uac.or.kr) 또는 테마캠프여행사(themecamp.co.kr) '의정부하루여행' 전용 배너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