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보다 전기를 적게 쓰면 요금을 깎아주는 '에너지 캐시백' 가입 세대를 100만세대까지 늘리기 위한 홍보 이벤트가 오는 7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새로 에너지 캐시백에 가입한 세대와 기존 가입자 모두를 대상으로 추첨을 해 스마트워치(10명), 국민관광상품권(20명), 에어 서큘레이터(50명), 치킨 기프티콘(120명) 등 경품을 나눠준다고 9일 밝혔다.
에너지 캐시백은 에너지 절약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이다.
직전 2개년과 비교해 전기 사용량을 3% 이상 줄이면 절감률에 따라 1킬로와트시(kWh)당 30∼100원을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해준다.
지난해 에너지 캐시백으로 아낀 전기는 231기가와트시(GWh)다. 이는 95만가구의 1개월 전력량에 해당한다.
지금까지 약 90만세대가 가입했으며, 산업부와 한국전력은 가입 세대를 올여름까지 100만세대까지 높이기 위해 이번 홍보 행사를 기획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은 한전 모바일 앱인 '한전:ON'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고,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