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전지성

jjs@ekn.kr

전지성기자 기사모음




한전,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년 청렴시민감사관’ 공모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16 12:40

한전 주요 사업과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해 청년 시각에서 제도개선 제안하는 ‘청렴시민감사관’ 역할
24일까지 한국전력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신청 가능

1


한국전력(상임감사위원 전영상) 감사실이 한전의 고객이거나 한전에 관심 있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2024 KEPCO 청년 청렴 시민감사관(이하 청청 감사관)' 모집을 24일까지 진행한다.


청청 감사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 2기를 맞이했다. 작년과 달리 지원자 2~4명이 그룹을 구성해 지원해야 한다. 선발 인원은 총 5개 그룹 15명 내외이며, 2024년 연말까지 활동 할 예정이다.


청청 감사관은 한전과 관련된 불합리한 제도와 부당한 업무처리경험, 이에 대한 개선의견을 제시하고 SNS를 통해 한전의 우수 청렴정책을 홍보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청청 감사관이 제안한 각종 의견은 한전의 내부 심의절차를 거쳐 관련규정과 지침을 개정하거나, 자체 감사활동에 반영하여 합리적이고 공정한 업무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연계 활동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담당부서 직원과 감사관 그룹을 1:1로 매칭하고 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청청 감사관에게는 전력시설이나 청렴 우수기관 벤치마킹 등의 현장 견학 기회가 제공되며, 활동 종료시에는 활동증명서 발급과 함께 우수팀을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한전 전영상 상임감사위원은 “내부에서 보지 못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관행들을 청청 감사관의 시각에서 발견하고 개선해 한전의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희망자는 한국전력 대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지원 서식을 활용해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