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박진희 하남시의원, 새터민자녀 학습지원 현장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2 22:14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 21일 '새터민 자녀 지원 현장간담회' 개최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 21일 '새터민 자녀 지원 현장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박진희 시의원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은 '하남시 새터민 자녀 지원을 위한 현장간담회'를 21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경심 하남시새터민연합회장 및 임원, 김경숙 국민대학교 미용경영학과 교수,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 일자리경제과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는 새터민 청소년의 학습지원 방안을 비롯해 △새터민 기혼여성 취업지원 방안 △새터민 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간담회에 앞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내 학습공간, 동아리실, 안전체험장 등 아이들 꿈을 키우는 다양한 수련시설을 꼼꼼히 둘러봤다.


박진희 부의장은 “오늘 간담회는 지난달 1차 간담회에서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눴던 '새터민 자녀들 학습지원 방안', '새터민 기혼여성 일자리 지원 방안'에 대해 현장을 방문하고 기관과 연계방안을 찾고자 한 달도 안 돼 머리를 맞대게 됐다"고 말했다.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 21일 '새터민 자녀 지원 현장간담회' 개최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 21일 '새터민 자녀 지원 현장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박진희 시의원

그러면서 “새터민 청소년은 한글교육, 검정고시 준비 등 수요가 있지만 학습에 대한 방법을 찾지 못해 타 지역에서 공부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앞으로는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내 학교밖지원센터에서 운영 중인 검정고시 대비반을 연계해 1대1 학습 멘토링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새터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려면 기혼여성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주어져야 한다"며 “김경숙 교수님이 제안한 국비 지원(내일배움카드)을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에 적극 활용하고 하남시는 여성취업과 관련한 정책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