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5월 불금곡주간 운영…버스킹 힐링 ‘충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3 20:37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는 가정의달을 맞이해 사릉로 및 금곡로 일대에서 2024년 제4회 5월 불금곡주간을 5월7일부터 6월1일까지 운영한다.


불금곡주간은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일환으로 금곡동경제 활성화 및 주민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기간 동안 금곡로와 사릉로 일대 야외 먹거리 부스에서 금곡동 내 상점가에서 구매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저녁에는 시민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버스킹 공연이 진행된다.


버스킹 공연은 판타스틱 듀오에 출연했던 감성 싱어송라이터 장우재와 여행하는 싱어송라이터 주용정, 슈퍼스타k와 여수 버스커즈에서 이름을 알린 한빈이 참여해 금곡동을 한껏 들뜨게 만들 요량이다.


남양주시 5월 불금곡주간 버스킹 공연

▲남양주시 5월 불금곡주간 버스킹 공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5월 불금곡주간 버스킹 공연

▲남양주시 5월 불금곡주간 버스킹 공연. 사진제공=남양주시

또한 금곡로-사릉로 일원 상점가에서 8000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할 경우 경품을 증정하고 추첨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불금곡주간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nyj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효석 미래도시추진단장은 23일 “불금곡주간이 지역경제에 도움 되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해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즐기는 지역축제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불금곡주간이 정례화돼 금곡동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원도심 주민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금곡동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금곡동 보행친화공간 조성 △#(샵)어울림센터 조성 △시민체감형 스마트 인프라 구축 △스마트 어울림마당 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