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국회의원 당선인들 ‘초당적 협력’ 약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29 00:28
안산시 2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3명 초청간담회 개최

▲안산시 2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3명 초청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28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갑-을-병) 당선인 3명을 초청해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정 전반에 걸쳐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의 초석을 닦기 위해서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양문석(안산갑), 김현(안산을), 박해철(안산병) 국회의원 당선인 3명이 참석했다.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제공=안산시

간담회에선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등 안산시 핵심사업에 대한 현황 및 추진 방향을 공유한 뒤 국회 차원에 적극 협조와 초당적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현재 추진하는 핵심사업에 대한 국비 확보-법령개정 등 지원 사안을 담은 51건의 주요 역점사업 현황을 당선인들에게 전달했다.


이민근 안산시장과 당선인들은 시정 발전과 시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초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안산시 2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3명 초청간담회 개최

▲안산시 28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3명 초청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다시 한 번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안산 발전을 위해선 여야 없이 모두가 시민을 위하는 한마음으로 임해야 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안산 도약과 발전을 위해 중앙정부와 경기도 차원의 지원이 절실히 요구되는 만큼 주요 현안 및 국비 지원사업 등에 대해 국회에서 적극 지원과 초당적 협력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치를 기반으로 시정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