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가스공사,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해 ‘물품 기부 캠페인’ 열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31 11:47

굿윌스토어 대구 밀알반야월점에 임직원 물품 기부

222

▲양기철 한국가스공사 상생기획부장(왼쪽 여섯번째 )이 굿윌스토어 밀알 반야월점과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지난 24일 굿윌스토어 밀알 반야월점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근로자가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받은 기증품을 상품화해 판매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다.


가스공사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1부터 23일까지 3일 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의류, 장난감, 도서 등의 물품을 모아 굿윌스토어 밀알 반야월점에 기증했다.


장애인들은 기증된 물품을 수거, 가공, 포장, 판매하는 모든 유통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사용될 예정이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환경 보호 등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며 “장애인들이 우리사회에서 재능을 발휘하고 역량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지난해 10월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굿윌스토어 밀알 반야월점 건립을 지원했으며, 발달장애인 5명을 포함해 총 9명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