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안전일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3 10:49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양시는 여성 1인가구가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사업'을 실시하며 오는 14일까지 신청자를 공개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1인가구(12세 이하 자녀로 구성된 법정 한부모 모자가정 포함)이며, 전-월세 거주자 또는 공시지가 2억원 이하 자가 거주자이어야 한다.


지원규모는 총 147가구로, 안양시는 신청자 중 범죄피해자 또는 취약계층 가구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스토킹-데이트폭력 등 범죄 피해여성은 1인가구에 한정하지 않고 신청을 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안양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팸플릿

▲안양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팸플릿 제공=안양시

안양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팸플릿

▲안양시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팸플릿 제공=안양시

안심패키지 지원물품은 △A세트는 스마트 홈카메라, 창문 잠금장치, 호신용 스틱, 문 잠금장치 등 4종으로 구성되며 △B세트는 스마트 초인종, 휴대용 비상버튼, 택배 송장 지우개 등 3종으로 이뤄졌다. 대상자가 이 중 1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오는 14일까지 경기민원24 또는 안양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3일 “1인가구 여성 등 안전 취약계층이 언제 어디서나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1인가구 안심패키지 지원 대상 및 제출서류 등 세부사항은 안양시 누리집(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