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4년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직업능력개발 훈련기관 2차 공개모집을 오는 10일 오후 3시까지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접수기한 내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부천시 부흥로 424번길 25, 3층)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훈련기관은 중장년 대상의 노동시장 수요와 신산업 특성을 반영한 기술 융합 훈련과정 및 채용기업이 참여, 개발한 기업 맞춤형 훈련과정 제공이 가능한 기관을 모집하며, 신청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선정심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에 참여하는 기관은 과정별 1개월~2개월, 총 150시간 이상 교육과정을 자율 제시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되면 훈련생 취업을 위해 상담, 알선, 사후관리 등 지원을 제공해야 한다.
한편 '직업훈련-취업지원-사후관리' 등 3단계로 짜여진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은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대표적인 베이비부머 직업훈련 재취업 사업이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이번 2차 공모로 선정될 교육을 통해 더 많은 훈련 수료자와 높은 취업률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4060 맞춤형 재취업 지원사업 공고문과 공모 신청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광역사업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