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영풍 석포제련소, ‘6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작업 안전 강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3 10:56

봉화=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13일, 영풍석포제련소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합동으로 '6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제련소 1공장 및 2공장 정문에서 개최했다.


영풍 석포제련소, '6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로 작업 안전 강조

▲13일 오전 경북 봉화군 석포면 ㈜영풍 석포제련소 1공장 정문 앞에서 열린 '6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출근길 임직원들에게 격려품을 나눠주며 '작업 안전 실천'을 당부하고 있다. 제공-영풍 석포제련소

안전문화 정착과 안전·보건 문화 개선을 위한 행사에는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원, 제련소 및 협력업체 임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작업 안전을 강조하는 캠페인이 벌어졌다. 오전 6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제련소 및 협력업체 임직원들에게 안전 보호구 착용 등 '작업 안전 실천'을 강조하는 활동이 이뤄졌다.


특히, 폭염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임직원들에게 온열질환 예방 가이드와 함께 이온음료, 물티슈 등 격려품을 전달하여 온열질환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음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불시 음주측정을 실시하고, 작업장 내 차량 이용 시 안전장구 착용 점검을 진행했다.




영풍 석포제련소는 지난 3월 대구고용노동청의 지도를 받아 '산재·사망사고 근절 특별 관리방안'을 마련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관리를 강화했다.


최근에는 제련소 관계자들이 현장 순회점검 및 작업 전 안전미팅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힘썼다.


영풍 석포제련소 관계자는 “안전한 사업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안전·보건 관리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실시할 것"이라며 노력을 다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