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김학동 예천군수, ‘제12회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9 13:58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김학동 예천군수가 1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2회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식에서 지역혁신경영분야 '한국의 영향력있는 CEO'로 선정됐다.


영향력있는 ceo

▲김학동 예천군수가 '제12회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식에서 지역혁신경영분야 '한국의 영향력있는 CEO'로 선정됐다. 제공-예천군

김 군수는 민선 7기에 이어 8기 예천 군정을 이끌며, '변화와 혁신, 도전'을 바탕으로 '경북의 중심도시, 예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는 지역 자원을 활용한 개발 사업과 문화, 관광, 체육 산업의 투자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남산공원 명소화 사업과 예천한우특화센터 건립으로 예천읍 원도심을 관광 중심지로 개발하고, 예천한우를 핵심 관광상품으로 육성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있다.


김학동 예천군수가 '제12회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김학동 예천군수가 '제12회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선정 수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예천군

또한, 매년 대규모 스포츠 행사를 유치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U20육상경기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올해 5월에는 현대양궁월드컵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현재 공사 중인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와 양궁훈련센터가 완공되면, 예천은 양궁과 육상의 중심 도시로서의 입지가 더욱 확고해질 것이며, 예천읍을 방문하는 유동 인구가 증가해 지역 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 군수는 또한 복합커뮤니티센터 개관, 패밀리파크 조성, 미세먼지 차단숲과 도심 내 주차장 조성 등을 통해 신도시의 정주 여건을 크게 개선했다.


김학동 군수는 “변화와 혁신, 도전이 없으면 발전도 없다는 생각으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 얻어낸 성과들이 오늘의 영광스러운 자리를 만든 것 같다"며 “영광스럽고 기쁜 만큼 큰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