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효순

anytoc@ekn.kr

박효순기자 기사모음




춘천사랑 시니어아카데미, 폭염·장마철 어르신 돌봄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1 16:55

7∼8월 2인1조 가정방문·전화, 건강관리·주거냉방 점검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 온정나눔 세탁소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 회원들이 '온정나눔 세탁소' 차량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

춘천사랑 시니어 아카데미(이사장 진장철)는 1일 “올해 폭염과 장마가 심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독거노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의 사회활동 참여와 건강 및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는 취약가정 돌봄 활동을 7~8월 두 달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돌봄 행사는 시니어 아카데미 회원 2명이 한 개 조로 편성되어 진행한다. 주기적인 가정방문 및 대화 나누기, 안부 전화 등이 주된 활동이다.


진장철 이사장은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방충망 및 냉방기기 등 전기 안전을 살피며 폭우에 대비한 행동 요령도 알려드리고 불편사항은 관계기관에 민원 신고도 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적절한 보호와 편의가 제공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니어 아카데미는 최근 춘천시 신사우동 취약가구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보건성과 쾌적성을 위해 이불 등을 세탁해 드리는 '온정나눔 이동 세탁소' 행사에 참여했다. 매주 월요일에는 나눔도시락 포장 봉사활동, 수요일에는 공지천 간이 수질측정 활동, 토요일에는 가시박 제거 연합활동 등에 참여한다.


춘천시 자원봉사 센터에서는 시니어 아카데미를 2024년 2분기 우수 자원봉사 단체로 선정하여 지난달 27일 표창장을 수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