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4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이찬우

lcw@ekn.kr

이찬우기자 기사모음




한국앤컴퍼니그룹, 제1회 ‘생성형 AI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2 15:28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제1회 생성형 AI 활용 사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제1회 생성형 AI 활용 사례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경기도 성남시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제1회 생성형 AI 활용 사례 아이디어 사내 공모전' 결과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임직원들의 AI∙빅데이터 분석, 활용,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서는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를 비롯해 한국타이어 등 그룹 계열사 소속 임직원들이 챗GPT(ChatGPT), 클로드(Claude) 등을 포함한 총 55건의 생성형 AI 도구의 실제 현업 활용 사례, 결과물을 제출했다.


특히, 현업 담당자들의 참신하고 풍부한 아이디어까지 더해지며 향후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공정 효율성 개선, 업무 지원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여러 분야에 적용 가능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계기가 됐다.


대상은 '생성형 AI를 통한 타이어 제품 및 디자인 Insight 활용'이라는 결과물을 제출한 최민현 사원이 차지했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 디지털전략실장은 “공모전을 통해 수집한 다수의 아이디어와 인사이트는 현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할 정도의 높은 수준으로 그간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써온 회사의 노력이 점차 가시적인 성과로 발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생성형 AI는 전통적 산업이 디지털 네이티브로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이기에 지속적인 내부 역량 강화로 전사 디지털 혁신 속도를 한층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