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7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경동나비엔, 자이가이스트와 단독주택 스마트 홈 시스템 구축 협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4 09:24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가 시공한 모듈러 주택에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 도입
월패드·스마트폰으로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일괄소등 스위치, CCTV 등 손쉽게 제어

1111

▲경동나비엔이 GS건설 자회사 자이가이스트와 단독주택 스마트 홈 시스템 구축 협업에 나섰다.

경동나비엔이 GS건설의 단독주택 전문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XiGEIST)와 손잡고 단독주택에 홈 IoT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홈 구축에 나선다.


4일 양사는 단독주택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최근 세컨드 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향후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자이가이스트가 시공한 모듈러 단독주택에 옵션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자사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은 실내에 설치된 월패드나 스마트폰을 통해 현관문 개방은 물론 콘덴싱보일러, 환기청정기, 일괄소등 스위치, CCTV 등 다양한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홈IoT 솔루션으로 평가된다.


특히, 환기청정기와 연동 시 월패드를 통해 실내 공기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에어 모니터 기능과 집안에 설치된 침입감지센서를 통해 불법 침입이 감지되면 스마트폰으로 이를 알려주는 보안 기능 등이 특장점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정부 정책에 따라 세컨드 홈이 활성화되고, 그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자이가이스트와 통합시스템 구축 업무를 함께 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편의 기능과 보안 성능을 갖춘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경동나비엔은 제품간 시너지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더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하기 위해 나비엔 스마트 홈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왔다"며, “이번 자이가이스트와의 협업을 계기로 생활환경가전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