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스타필드 수원점 임직원 대상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2 14:37

내과전문의 방문...스타필드 수원 임직원 건강관리 역량강화 교육 진행

ㅇ

▲교육 현장 제공=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은 지난 11일 스타필드 수원점을 방문하여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40여명을 대상으로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주민의 보건의료 향상과 건강한 삶의 증진을 위해 지난 1월 스타필드 수원점과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진행 된 지역사회 역량강화 교육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강사로 나선 수원병원 안주희 내과 과장은 △ 대사증후군의 종류, 원인, 증상 △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 치료 및 관리법 △ 뇌⋅심혈관 질환 예방 수칙 등을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실감나는 사례를 임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해 증상 발현 시 즉각적인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해당 기업의 임직원들은 대사증후군 관련 강의를 통해 건강관리법을 교육 받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지며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안주희 내과과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돌아보고, 일상에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필드 수원점 지점장 및 보건관리자는 “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최근 임직원들이 만성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궁금한 점들이 많이 해결되었고 이해하기 쉽게 강의해주셔서 감사하다. 다음 기회에는 임직원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