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결식 위기 어르신 건강도시락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6 00:05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결식 위기 어르신 건강도시락 지원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는 지난 10일 결식 위기 어르신 건강도시락 지원 기부금 700만 원을 전달했다. 왼쪽 한국마사회 박희태 부산동구지사장, 오른쪽 박진미 봉생동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장. 제공=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

부산= 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한국마사회 부산동구지사(지사장 박희태)는 지난 10일 부산시 동구 소재 봉생동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독거·저소득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을 위한 건강도시락'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7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부산동구지사 박희태 지사장, 봉생동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박진미 센터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봉생동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최근 먹거리 물가상승으로 결식 위기에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영양 결핍을 해소하고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봉생동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에 등록된 만 65세 이상 어르신 80여 명에게 과일도시락, 보양식 등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는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의 식생활 환경개선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태 부산동구지사장은 “기부금을 통한 건강 도시락이 지역 어르신들의 배고픔과 외로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동구지사는 저소득 취약계층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