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18 17:47
(앞줄 가운데 좌측)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앞줄 가운데 좌측)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시스템 구축 착수 보고회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DB생명은 지난 10일 금융소비자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통합 관리가 가능한 업무 체계 구현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수행사로 선정된 고영률 위고(WIGO)대표와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본부장, 김주엽 IT본부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 보고회를 진행했다.


DB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운영 및 점검 체계를 시스템화 시키고,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와 협의회 운영 및 제도 개선, 사전협의, 분쟁 및 VOC, 소비자보호 활동 등의 흩어져 있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모든 업무를 하나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원 솔루션(One Solution) 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체계를 선진화해 더욱 실효성 있는 소비자보호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