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자동차 부품산업 기획전 선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2 09:51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기획전 'INSIDE CAR(인사이드 카)' 포스터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기획전 'INSIDE CAR(인사이드 카)' 포스터.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가 7월23일부터 내년 6월1일까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기획전 'INSIDE CAR(인사이드 카)'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안산산업역사박물관이 주관하는 두 번째 기획전이다. 총 4부로 진행되며 2만개 이상 부품이 모여 만들어지는 자동차산업 역사를 살펴보고, 대한민국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안산산업단지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 내 대형 스크린에선 안산산업단지의 자동차 부품 제조 기술력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영상을 내보낸다.


1층 로비에는 국내 자동차산업 흐름을 보여주는 '신진지프', '포니2 픽업' 등 박물관 소장 유물과 다양한 자료를 전시, 관람객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다채롭게 제공한다.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전경

▲안산산업역사박물관 전경. 제공=안산시

INSIDE CAR(인사이드 카) 개막식은 오는 23일 오후 4시 안산산업역사박물관 1층 영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달부터 기획전시와 연계한 교육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22일 “이번 기획전시를 통해 대한민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었던 안산산업단지 저력을 재조명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제조 산업과 미래 첨단산업이 동반성장하는 혁신도시 안산의 미래도 함께 그려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