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수원시,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시민정책 포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24 10:02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
참석자들, 피켓 퍼포먼스 펼치며 사업 추진에 대한 관심과 노력 당부

수원

▲'시민정책 포럼' 참석자들이 손 피켓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제공=수원시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수원시는 24일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기지역대학 대강당에서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시민정책 포럼'을 지난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에는 장성근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 고문을 시작으로 교통 전문가, 화성지역 시민단체 대표, 공론화 전문가 등이 발표자로 참여해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필요성과 추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타냈다.


아울러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진 수원·화성시민 100여 명이 포럼을 함께 했다.


발표 내용은 △장성근 수원군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협의회 고문의 '경기통합국제공항의 현실적인 해결방안' △김주석 대구정책연구원 공간교통연구실장의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사업 추진사례' △전진수 경기남부통합국제공항 추진 시민연대 상임공동대표의 '화성·수원 수원군공항 공동의 피해자' △전형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연구위원의 '공론화는 화성시와 수원시의 군공항 갈등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 나갔다.


포럼의 마지막은 참석한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이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의지를 담은 피켓 퍼포먼스를 펼치며 사업 추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자 하는데 뜻을 같이 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수원 군 공항 이전 및 경기통합국제공항 건설 사업의 필요성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