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이태민

etm@ekn.kr

이태민기자 기사모음




“BTS와 함께 요리 여행”…컴투스 ‘BTS 쿠킹온’ 글로벌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11:01

아시아·북미·유럽 등 170여개국서 선봬…인증 이벤트 진행

ㅋㅌㅅ

▲컴투스의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가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쿠킹온)'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BTS 쿠킹온'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북미·유럽 등 전 세계 170여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중국어·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BTS)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 대표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내용이다. 간단한 터치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게임이 진행될수록 손님들의 주문이 복잡해져 높은 순발력과 집중력이 요구된다.


컴투스는 지난달 호주·캐나다·필리핀 등지에 게임을 처음 선보였으며, 이 과정에서 얻은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X(옛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각종 SNS에서 게임 관련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쿠킹 어드벤처, 마이 리틀 셰프 등으로 유명한 개발사 그램퍼스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BTS 쿠킹온을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