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원주만두원정대 발대식 갖고 ‘붐 UP’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07 14:43
원주만두원정대 발대식

▲2024 원주만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7일 원주시청 로비에서 '원주만두원정대'가 발대식을 가졌다. 박에스더 기자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2024 원주만두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원주만두원정대'가 본격적 활동에 돌입한다.


원주시는 7일 오전 시청 본관 로비에서 '원주만두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원강수 원주시장, 조용기 원주시의장 및 시의원, 만두축제 추진위원회, 시 홍보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원정대 역할 소개와 함께 선서문 낭독, 만두송 합창, 결의 구호 제창 등을 진행했다.


원정대는 축제를 앞두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붐 조성을 위해 읍면동별로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과 자생단체 등 총 103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축제 홍보와 만두맛집 발굴을 비롯한 원주만두를 전국 곳곳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 만두가게를 직접 방문해 오는 16일까지 모집하는 만두축제 부스 신청을 안내하고 매장 내에 축제 공식포스터를 게첩하는 등 활동 미션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원주만두원정대 발대식

▲원강수 원주시장이 7일 열린 '원주만두원정대' 발대식에서 원주만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박에스더 기자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만두원정대'는 오늘부터 축제가 끝날 때까지 우리동네 만두 홍보대사로서 축제 성공개최를 위한 힘찬 발걸음을 시작했다"며 “'만두성지 원주'에서 만두도 먹고, 축제도 즐기면서 모두 '만두왕'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원주만두축제'는 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원주만두로路 맛지순례'를 주제로 중앙동 전통시장 및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펼쳐진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