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알리익스프레스, 수수료 무료에 국내 판매자 입점 ‘껑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8.29 14:24

최근 9개월 케이베뉴 판매자 월평균 148% 증가율 기록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이미지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이미지 .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수수료 0% 정책' 연장으로 국내 판매자 입점이 지속적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7월까지 9개월간 K-Venue(케이베뉴) 케이베뉴에 입점한 국내 판매자 수가 월평균 148%의 증가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국내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오픈한 한국 판매 채널 '케이베뉴(K-Venue)'의 경우 국내 판매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수수료 0% 정책을 시행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이같은 수수료 0% 정책이 올해까지 연장되는 만큼 입점 판매자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알리익스프레스는 기대하고 있다.


케이베뉴를 통해 제공되는 제품은 빠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전월 대비 가장 높은 판매 성장율을 기록한 상품은 믹스커피(932%), 태블릿(769%), 캠핑용 도구(297%), 단백질 음료(261%) 등으로 음료, 전자제품, 취미용품 등이 높은 인기를 끌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중소기업들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며,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낮은 진입장벽으로 케이베뉴의 혜택을 누리고, 새로운 판매 채널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