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오는 6일 부산 동구에 도심형 복합쇼핑몰 '커넥트현대'를 정식 개장한다고 3일 밝혔다. 공식 개점에 앞서 4~5일 이틀간 사전 개장 행사를 진행한다.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골자로 커넥트현대는 백화점의 '프리미엄'과 아울렛의 '가성비', 미술관의 '문화·예술 체험' 등 다양한 업태의 강점이 결합된 복합 문화 공간이다.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로 이곳은 최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는 물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로컬 콘텐츠 등 총 240여 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1층에는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디자인한 상상속의 동물 조각 작품 '더 비저너리'(The VISIONARY)를 배치했다. 2층에는 자연 채광과 다양한 식물이 어우러진 도심 속 자연 휴식 공간 '그리너리 라운지'(Greenery Lounge)을 조성했다.
9층에는 차세대 문화센터 브랜드인 '컬처커넥트'가 첫 선을 보인다. 3개월 단위 학기제로 운영하던 기존 문화센터와 달리 콘텐츠에 따라 1~2개월 단위 단기 문화 체험 강좌를 새롭게 신설했다.
7층 키즈 크리에이티브 공간 '모카플러스'도 눈길을 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이 운영하는 이곳은 어린이 시각에서 회화, 조각 등 전시와 교육을 배울 수 있는 예술 창작 체험 공간으로 꾸며진다.
커넥트현대는 부산 로컬 콘텐츠로 차별화도 꾀했다. 부산 대표 맛집인 부산대 크레페 맛집 '버터레코드', 부산 3대 떡볶이 중 하나인 '다리집' 등을 선보인다.
부산의 로컬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는 편집숍 '알티비피(RTBP)'도 커넥트현대와 손잡고 지하 1층 MZ전문관 뉴 웨이브에 편집숍을 꾸렸다. 부산 기반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발란사'(BALANSA)의 협업 한정판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3층에 들어서는 '부산행복상회'는 지역 내 인기 디자이너의 작품과 특산품을 팝업 매 형태로 소개할 계획이다.
류제철 커넥트현대 점장은 “커넥트현대는 '세상의 모든 즐거움을 연결하는 공간'을 뜻한다"며 “글로벌과 로컬이 공존하는 '글로컬 문화·예술 콘텐츠'와 함께 프리미엄과 실용을 연결하는 '신개념 실속형 리테일 모델'을 제안함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