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경주시, 풍성한 한가위 맞아 따뜻한 마음 전해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4 11:45

시 간부 공무원, 13일까지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세대 방문해 위문품 전달



1

▲김기호 시민복지국장(중간)이 지난 3일 경주푸른마을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경주시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주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로하고 나눔 분위기를 확산한다.


4일 경주시에 따르면 오는 13일까지 시장, 부시장을 포함한 국소본부장, 읍면동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지역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위문을 진행한다.


시장, 부시장, 국소본부장은 노인‧장애인‧아동 등 1100여 명이 거주하는 38곳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한다.


읍면동장은 저소득 국가유공자, 국민기초생활보장 가구 등 8460세대를 직접 찾아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간부 공무원들은 위문품 전달뿐만 아니라 안부를 확인하고 생활 불편 및 개선 사항도 수렴해 민생 안정 대책에 반영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 모두가 따뜻하고 훈훈한 추석 명절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주위를 둘러보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위문 방문은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를 감안해 방문 시 기침 예절, 마스크 착용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