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0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북도, ‘전환기의 경북’ 주제로 지역발전 세미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4 17:17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는 9월 4일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 및 국립안동대학교와 함께 도청 다목적홀에서 '전환기의 경북, 새로운 전략과 대처방향 모색'을 주제로 2024 경북 북부 지역발전 세미나를 열었다.


경북도, '전환기의 경북' 주제로 지역발전 세미나 개최

▲경북도는 '전환기의 경북' 주제로 지역발전 세미나 개최 했다. 제공-경북도

이 행사에는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권태용 한국은행 대구경북본부장, 정태주 국립안동대학교 총장을 비롯한 학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첫 발표자로 나선 이화여대 홍기석 교수는 “경북 북부 지역 청년층 유출 및 고령화"를 주제로 청년 인구 이동과 지역경제 간의 상호작용을 분석하며, R&D 투자 확대와 기업 유치, 친화적 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영남대 안성익 교수는 “대구경북 통합자치단체의 권역별 발전전략"을 발표하며,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경제와 행정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산업경쟁력을 강화할 방안임을 제시했다.


패널토론에서는 안동대 류수열 교수가 좌장을 맡아 청년세대 정착 방안과 대구경북 통합발전전략의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양금희 경제부지사는 “경북의 미래 발전전략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만들어져야 한다"며, 이번 세미나가 경북의 경제산업 발전전략 수립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