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의성군 비안만세센터, ‘제11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 분야 대통령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5 10:07

의성=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의성군의 비안만세센터가 지난 4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1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농촌만들기 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의성군 비안만세센터, '제11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 분야 대통령상 수상

▲의성군이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 했다. 제공-의성군

이 콘테스트는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주민과 지방자치단체의 노력을 공유하고, 공동체 활성화 확산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7월 현장평가를 거쳐 전국의 우수 마을 8곳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비안만세센터는 한지공예를 기반으로 한 배후마을 전달 서비스와 지역사회 문화복지 공간 형성에 대한 소개 후, 약 30명의 마을 주민들과 함께 줌바댄스와 합창 등 동아리 활동을 통해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비안만세센터는 지난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사전 문자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본선 평가를 합산하여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낸 값진 성과"라며, “의성군은 우수한 마을 공동체를 기반으로 더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