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GMES 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05 19:17
GMES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

▲GMES 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 설명회'가 5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열렸다. 제공=강원도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5일 원주 의료기기 종합지원세터 세미나실에서 제20회 강원의료기기전시회와 연계해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기업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 전재섭 원주시 부시장, 투자 관심 기업인 문석우 ㈜쏘이마루 대표이사, 마상준 ㈜티에스테크 대표이사, 이춘배 에이치로보틱스㈜ 대표이사, 김영철 ㈜에스투제이코리아 대표이사, 명보람 ㈜레스팩토리 대표이사, 이해성 ㈜마인드허브 대표이사, 최정일 ㈜가나헬스케어 대표이사, 조재만 지티아이솔루션스코리아㈜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도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과 투자 관심 기업 등을 대상으로 도의 최적의 투자 환경과 기업 맞춤형 지원제도를 소개한다.


도내로 이전한 기업들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투자 최적지로서의 매력을 적극 홍보하였으며, 투자 관심기업을 대상으로 1:1 투자유치 상담을 진행했다.


또 올해 5월 원주기업도시로 이전한 바이오의약품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알에프바이오와 2011년부터 강릉과학산업단지에서 반도체 장비용 세라믹 소재 부품을 생산하고 있는 ㈜미코세라믹스가 각각 지역정착 성공스토리와 노하우 등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도는 이번 설명회가 투자 관심 기업의 도내 투자유치를 촉진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MES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

▲정광열 경제부지사가 GMES 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강원도

정광열 도 경제부지사는“앞으로도 최적의 투자환경 조성과 적극적인 투자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 것"이라며 “이번 투자설명회가 투자 관심 기업들이 강원특별자치도의 성장 잠재력과 투자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GMES2024 연계 '강원도 기업투자유치설명회'

▲강원도는 GMES 2024 연계해 5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기업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제공=강원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