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모임, 파주 특화도서관 벤치마킹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3 23:28
시흥시의회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 11일 파주출판단지 내 민간 특화도서관 벤치마킹

▲시흥시의회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 11일 파주출판단지 내 민간 특화도서관 벤치마킹. 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의회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가 11일 파주출판단지 내 민간이 운영하는 특화도서관을 벤치마킹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김수연-윤석경 의원을 비롯해 관계부서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해 특화도서관과 북카페를 둘러보며 도서관 관계자로부터 장서 구성과 도서관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열화당책박물관에서 학예사로부터 책박물관 전체적인 현황과 층별 전시도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시된 도서를 살펴봤다. 이어 어린이도서 특화 북카페인 '밀크북카페'로 이동해 시설을 확인하고 시흥시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모색했다.


윤석경 의원은 “시민이 독서와 여가를 동시에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우리 시 도서관에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연구회 대표의원은 “우리나라 근대문화 역사와 출판의 역사에 대해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계기로 우리 시 역사, 어린이, 영어, 미술 등 특화 분야 도서관 조성 청사진을 그려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공공도서관활성화연구회는 지역사회 요구와 지역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역 특성화 도서관 조성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발족한 시흥시의회 의원연구단체로 김수연-윤석경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