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광명시,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기관 수상…0.1억 획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15 11:34
광명시 2024년 제13회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기관 수상

▲광명시 2024년 제13회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기관 수상. 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024년 제13회 경기도 청렴대상 최우수 기관-단체로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경기도는 13일 도청 단원홀에서 '제13회 경기도 청렴대상' 시상식을 열고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에 기여한 도내 기관, 단체, 부서, 개인에게 상패와 시상금을 수여했다.


올해는 광명시가 기관부문에서 최우수상 영예를 안았다. 부천시가 우수상, 안양시가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단체부문에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최우수상,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우수상,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부서 부문은 소방감사과가 우수상, 계약심사과가 장려상을 수상했고 개인 부문에는 경기테크노파크 이한송님이 우수상,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장영석님이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광명시는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갑질 및 부당지시 근절을 위해 고위공직자 대상으로 조직 환경 부패위험도, 업무환경 부패위험도, 고위직 개인별 청렴도 등 3개 분야에 대해 청렴도 평가를 시행하고 평가결과를 간부공무원 직무성과 평가에 가점으로 반영해 고위직 적극 관심과 행동변화를 이끌어냈다.


김성중 행정1부지사는 시상식에서 “청렴은 조직을 운영하는데 핵심가치"라며 “우수정책들을 적극 수용하고 함께 실천해 더욱 청렴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청렴대상은 2012년부터 매년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에 기여한 도내 기관 및 단체 등을 발굴해 시상하고 맀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최고 10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시상금(기관부문)을 각각 지급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