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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점심시간 집중상담’ 전국 확대 시행...고객 편의성 높인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2 09:14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점심시간에도 고객들이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을 이달 23일부터 전국 41곳으로 확대한다.

KB국민은행이 점심시간에도 고객들이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을 이달 23일부터 전국 41곳으로 확대한다.


22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점심시간 집중상담'은 점심시간에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종합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고객이 점심시간에도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교대역, 서소문 등 5개 영업점에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해당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은 '점심시간 집중상담'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시범 운영 지점의 만족도는 84.6점으로, 일반 지점(81.1점)보다 3.5점 높았다. 특히 이용 고객의 97%가 '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조사를 바탕으로 '점심시간 집중상담'을 확대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고객들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부산, 광주, 경북, 충청 등 전국 41곳에서 '점심시간 집중상담'을 이용할 수 있다. '점심시간 집중상담'을 운영하는 지점은 점심시간 전과 후에 방문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점 근무 인력을 추가로 배치한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에서 '지점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점심시간 집중상담 지점 안내/찾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더 편리하고 여유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점심시간 집중근무제를 확대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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