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행복지원동 연화관에서 본청 및 직속 기관, 교육지원청의 민원 업무 담당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특별(고충)민원 대응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특별민원에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민원은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이 필요하며,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이 중요하다. 경북교육청은 이를 위해 경찰과 함께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강태기 상담관이 특별민원의 유형, 발생 원인, 효과적인 응대 방법 등을 강의하며 민원인과의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교육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