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성남시 ‘AI시대, 성남시민 마음건강 관리방안’ 포럼 15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10 07:37

일상적 마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등 집중 모색

성남시

▲'AI시대, 성남시민 마음건강 관리방안' 포럼 포스터 제공=성남시

성남=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성남시는 오는 15일 오후 3시 시청 한누리에서 'AI시대, 성남시민 마음건강 관리 방안'을 주제로 공공의료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AI 기술 발달과 더불어 마음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정신의학과 디지털 헬스케어를 접목한 시민 마음건강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최영진 을지대학교 의료경영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주영 분당연세소울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정신건강 고위험군(노인) 대상 선별검사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방안) △조을아 성남시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현대사회 사회적 고립 청년 회복을 위한 민·관 협력방안) △서화정 가천대학교 의료산업경영학과 교수(의료 빅데이터 기반 청소년·청년 정신건강 통계와 디지털 치료제의 미래) 등이 주제발표를 맡는다.


이후 강연하 수정구보건소장, 고광필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상예방의학센터 교수, 박종원 분당연세요양병원 원장 등이 전문가 패널로 나와 지정토론을 진행하고 참여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성남시 공공의료협의회는 시민의 건강권 강화와 지역사회 공공의료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24개 기관·단체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의료 포럼 개최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모아 성남시 공공의료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