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와 경기도는 경기경제자유구역 고양JDS지구 추가 지정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오는 15일 백석업무빌딩 20층에서 오후 2시 개최한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개발계획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의 공고-공람 및 설명회를 규정하고 있는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마련됐다. 지역주민 등 시민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주민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주민설명회에선 경기경제자유구역 고양JDS지구 추진경위, 진행상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발표와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개발계획의 전략환경영향평가 초안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특히 개발계획의 환경적 적정성, 대상지역 개황, 환경영향 예측 및 저감방안 등 전략환경영향평가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주민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계획돼 있어, 주민은 질의응답을 통해 고양JDS지구 경제자유구역 추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장에 비치된 의견서 작성을 통해서도 의견 제출이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정태호 경제자유구역추진과 팀장은 14일 “고양시가 글로벌 자족도시로 도약하려면 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이 꼭 필요한 만큼 주민은 이번 설명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