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K-시흥 채용박람회’ 48개기업 260명 채용예정…23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1 07:56
시흥시 '전지적 취업시점, K-시흥 채용박람회' 포스터

▲시흥시 '전지적 취업시점, K-시흥 채용박람회' 포스터. 제공=경기도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지적 취업시점, K-시흥 채용박람회'를 능곡동 중앙공원(서해선 능곡역 근처)에서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특화단지' 유치를 기념해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의 고용 서비스 확대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청년일자리 연계를 위한 청년 존에선 취업 컨설팅이 제공된다. 또한 채용박람회는 지역상권과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상생의 장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채용박람회에는 ㈜두구코리아, ㈜켐토로스, (주)액손알앤디, 대흥사 등 바이오 및 신산업 분야 기업을 포함해 48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직무에서 260여명의 구직자를 공개모집할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경우 신분증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면접은 물론 '취업 컨설팅', '미니 향수 만들기', '스트레스 지수 측정' 등 10여종 다양한 무료 체험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세부정보는 시흥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21일 “이번 K-시흥 채용박람회는 시흥시 첨단바이오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기회"라며 “많은 구직자가 참여해 관내 양질의 일자리와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안전을 위해 철저한 안전대책을 마련해 만족스러운 취업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