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9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킨텍스 전시장서 드론배송 소개…선풍적 인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28 22:29
양주시 '2024년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석

▲양주시 '2024년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석.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에 참석해 양주시 드론배송 서비스를 소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양주시는 주최 측인 고양시와 협력해 전시장 내 마련된 지자체 공동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배송용 드론을 배치해 관람객의 큰 관심을 모았다.


부스에선 VR하늘길 배송로를 체험할 수 있는 VR디바이스가 비치돼 마치 자신이 배송용 드론이 된 것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행사장 내에서 미옥이 집중됐다.


이번 드론배송은 양주시가 국토교통부의 드론 실증도시 공모에 선정돼 실시하는 사업으로 양주에 있는 드론 강소기업인 ㈜비씨디이엔씨와 함께 △옥정호수공원 △회암사지 △장흥관광지 △장흥자연휴양림 등 지정된 배달장소에서 식료품 등을 드론으로 배송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내달까지 진행된다.


양주시 '2024년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석

▲양주시 '2024년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참석. 제공=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은 28일 “드론배송은 단순히 배송에 그치지 않고 기체와 인프라, 서비스까지 융합된 산업생태계를 구축해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 동력을 이끄는 신산업이 될 것"이라며 “드론배송시장 선점을 위해 지속 투자해 양주에 자족도시 조성을 위한 미래 먹거리 산업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