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30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럽 방문 김동연, 오스트리아 현지서 한국 수출기업인 ‘응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30 17:13

비엔나센터에서 열린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전시회장 찾아
도내 80개사 참여. 일정 수정해 20개 이상 부스 방문 격려

경기도

▲현지시간 2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센터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전시장 참관 및 격려를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세일즈 외교 차 유럽을 순방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방문해 도내 중소기업들의 수출 확대를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현지 시각 2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센터에서 열린 제28회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전시회에는 약 300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 가운데 도내 80개 중소기업이 제품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전시회 현장에는 수백 명의 바이어와 현지인 관람객이 몰려들어 성황을 이뤘다.


김 지사는 이날 당초 상징적인 몇 개의 부스만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중소기업인들과 유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일정을 변경해 20곳 이상의 부스를 방문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김 지사를 만난 기업인들은 사진 촬영을 요청하며 지지와 응원의 마음을 표현했으며 일부 기업인들은 김 지사에게 건강식품을 선물하거나 시집을 전달하기도 했다.




경기도

▲현지시간 2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센터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전시장 참관 및 격려, 해외 취·창업 사업참여 청년·기업인과의 간담회를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

경기도

▲현지시간 2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센터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해외 취·창업 사업참여 청년·기업인과의 간담회를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경기도 제품을 잘 살펴봐 달라"고 당부하며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벌였다.


한 바이어는 “좋은 제품이 많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다"고 응답해, 향후 도내 기업의 수출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 지사는 경기도 안산의 바이오메디컬 스타트업 '위튼컴퍼니'를 방문해 창업 3년 차의 송보경 대표를 만나 경기도의 스타트업 성장을 격려했다.


송 대표는 일본 진출을 이루어낸 자사 브랜드를 소개했으며 김 지사는 이를 기쁘게 받아들이며 “경기도를 스타트업 천국으로 만들겠다"고 다시 한번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 지사는 전시회장 방문으로 오스트리아 일정을 모두 맞추고, 네덜란드로 이동해 '반도체 외교'에 돌입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