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5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이상욱

lee6654@ekn.kr

이상욱기자 기사모음




창원시, 전역 장병 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5 15:21

창원=에너지경제신문 이상욱 기자 창원시는 5일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등 6개 일자리 유관기관과 '전역 장병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창원시는 창원에 복무 중인 전역 예정 장병과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 및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협약을 마련했다. 이날 홍남표 창원시장과 이상연 경남경영자총협회장, 김태훈 진해기지사령관, 조경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이종복 창원고용센터 소장, 이정환 창원산업진흥원장이 참석했다.


창원시, 전역 장병 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홍남표 창원시장(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이 5일 창원시청 접견실에서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등 6개 일자리 유관기관과 '전역 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창원시

이날 협약을 계기로 기관별로 추진 중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해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취업 정보와 교육 훈련을 지원한다. 또한 장기복무군인의 지역기업과 유급 현장연수 제도 연계 지원 방안, 방산·조선업 등 관련 유망기업과 간담회, 군부대 방문 지역 우수기업 홍보 등 일자리 사업 발굴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창원시는 대한민국 대표 해군 도시이자 군에서의 전문성과 경험을 발휘할 수 있는 방위산업을 비롯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지역"이라며 “유관기관과 협력해 전역 장병과 그 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계속 정착하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