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5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 기업인들, 과학고 안산유치 지지 선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5 01:41
안산시 4일 관내 기업인들과 '경기형 과학고 안산시 유치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

▲안산시 4일 관내 기업인들과 '경기형 과학고 안산시 유치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김태훈 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학범 성포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4일 관내 기업인들과 '경기형 과학고 안산시 유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전에는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박진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장, 최철호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장, 변화순 스마트허브여성경영자협의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고 유치 및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들 기관은 기업 지원 및 산학협력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 오후에는 권혁석 안산상공회의소장이 시장실을 방문해 협약을 맺고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이날 기업인들은 안산시 과학고 유치를 통한 대한민국 산업 재도약을 기대하는 마음을 모아 '경기형 과학고 안산시 유치' 지지 선언 및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일자리 창출, 반월국가산업단지 혁신과 대한민국 산업 재도약을 위해 안산시에 과학고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전국 최초 계획도시이자 전국 47개 국가산단 중 3번째 규모의 산단을 가진 안산시는 인구감소와 반월국가산단 노후화 등에 선제 대응하고자 첨단과학 클러스터인 안산사이언스밸리 및 로봇시티와 연계한 지역 특화형 과학고 유치를 추진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안산 특화형 과학고 유치를 통해 안산사이언스밸리(ASV)의 첨단 R&D 기술을 반월국가산단에 덧입혀 기업경쟁력 제고 및 산업생태계 변화 촉진에 따른 도시성장 동력 확보는 물론 대한민국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우리 기업인들의 절실한 염원을 담아 과학고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