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안동시,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 성황리 종료…안동포타운의 새로운 관광지 도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6 08:52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안동시는 지난 2일과 3일, 안동포타운에서 개최된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안동포타운'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성료

▲안동시는 지난 2일과 3일, 안동포타운에서 개최된 '2024 안동포 세대공감 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제공-안동시

안동포의 전통을 계승하고 안동포타운의 활용을 홍보하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가족과 연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장에는 마술쇼, 인형극,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됐으며, 포토존과 직조놀이터, 베틀짜기 체험, 비누 만들기, 비즈팔찌 만들기 등 세대와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안동포 전승교육관에서는 안동포 짜기 기능보유자들이 제작 과정을 시연해 관람객들에게 전통의 깊이를 선사했다.


또한, 행사장 뒤편에서 무료로 대여한 자전거로 안동포타운 주변 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 코스를 제공해 방문객들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었다.




이틀간 약 1500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아와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안동포타운은 2019년부터 직조놀이터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세대 통합형 관광지를 지향해 왔으며, 올해는 더욱 다채로운 디자인과 행사를 추가해 향후 안동 동남권의 대표 관광지로 성장할 기반을 다졌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포의 가치를 보전하고 전승하기 위해 안동포타운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민과 관광객이 자주 찾는 체험·관광 명소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배너